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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립 코틀러의 마켓 4.0 + 플랫폼 레볼루션


나는 최근 미래산업에 관한 책들을 읽고 있다. 이책은플랫폼에 대해 좀더 깊게 파고자 선택했다.우선 플랫폼 관해 첫책으로는 절대 추천하지 않겠다.이게 나의 첫 플랫폼관한 책이었음 나는 플랫폼에 흥미를 잃었을거같기 때문이다.그동안 미래 산업 관련해서 읽어온 책들은 재미있게 읽히는 편이었다.어렵지 않게 흥미와 정보전달을 잘 믹스해서 전달해줬고,작가가 독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가명확히 하였다.또한 작가가 미래를 내다보는 통찰력 같은 내용에 많이 공감하고 와닿는 부분이 많았다.그러나 이책은 우선 쉽게 읽히지 않는다. 책내용이 교과서 적이라고 해야할까?실제로 플랫폼 사업을 해야하는 사람이거나 종사하는 사람들에게는 괜찮을거 같아 보이지만미래산업의 전망과 흐름을 파악하려는 일반적인 독자들에게는 추천하고 싶지 않다.다른 플랫폼 관한 책들을 먼저 한번 찾아보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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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필립 코틀러의 마켓 4.0 : 4차 산업혁명이 뒤바꾼 시장을 선점하라 (초판한정 저자 친필 인쇄본) | ,, 공저/ 역 | 더퀘스트(길벗)4차 산업혁명 시대, 시장과 소비자는 어떻게 바뀌나 그리고 기업은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할까 ‘불확실한’ ‘복잡한’ ‘혼란스러운’…. 아쉽게도 이런 단어들만큼 요즘의 경제 환경을 잘 표현해준 말은 없을 것이다. 자동화, 기계화로 대변되는 ICT의 발달은 ‘4차 산업혁명’이라 부를 수 있을 만큼 광범위한 변화를 몰고 왔고, 이는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에도 영향을 끼쳤다. 당연히 비즈니스도, 마케팅도 새롭게 전략을 짜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트렌드 서적들이 ‘예측’을 내놨다면, 이 책은 ‘해답’을 제시한다 혼란스러운 시기인 만큼 각종 트렌드와 미래기술 서적도 많이 나와 있다. 그래서 더더욱 검증된 대가의 지혜와 통찰이 간절하다. 세계적인 경영 구루, 특히 마케팅의 대가로 통하는 필립 코틀러는 생애 마지막이 될 이번 책 마켓 4.0 에서 4차 산업혁명과 궤를 같이 하는 시장의 새로운 변화와 기업의 생존 전략을 정리했다.
[도서] 플랫폼 레볼루션 :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지배할 플랫폼 비즈니스의 모든 것 | ,, 공저/ 역 | 부키 4차 산업혁명의 주인공은 플랫폼을 구축하거나 활용하는 자가 될 것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지배할 플랫폼 비즈니스에 관한 최초의 개설서이자 스터디 케이스 북. 세계적인 권위자이자 석학 마셜 밴 앨스타인 보스턴 대학 교수, 상지트 폴 초더리 플랫폼 싱킹 랩스 설립자, 제프리 파커 다트머스 대학 교수가 공동 저술했다.


필립 코틀러의 마켓 4.0

한국의 독자 여러분께 | 새로운 디지털 시대의 리더가 될 한국을 위하여
프롤로그 | 마켓 3.0에서 마켓 4.0으로

1부 4차 산업혁명이 변화시킨 새로운 마켓 트렌드

1장 연결된 고객 집단으로 힘의 이동
배타적에서 포용적으로
수직적에서 수평적으로
개인적에서 사회적으로

2장 연결된 고객들을 상대하는 마케팅의 역설
연결성의 신화를 깨기
(첫 번째 역설: 온라인 상호작용 vs 오프라인 상호작용 | 두 번째 역설: 정보통 고객 vs 산만한 고객 | 세 번째 역설: 부정적 옹호 vs 긍정적 옹호)

3장 영향력 있는 디지털 하위문화들
젊은이: 상품과 브랜드의 인지도 높이기
여성: 시장 점유율 높이기
네티즌: 감정 공유 확대하기

4장 디지털 경제에서의 마켓 4.0
전통적 마케팅에서 디지털 마케팅으로의 이동
(세분화와 타기팅에서 고객 커뮤니티 인증으로 | 브랜드 포지셔닝과 차별화에서 브랜드 성격과 코드의 설명으로 | 4P 판매에서 4C 상품화로 | 고객 서비스에서 협력적 고객 관리로)
전통적 마케팅과 디지털 마케팅의 통합

2부 디지털 시대에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끌 새로운 전략

5장 새로운 고객 경로 따라잡기
사람들의 구매 방법 이해하기: 4A에서 5A로
인지에서 옹호로의 이동: O존(O3)

6장 생산성을 높이는 마케팅 매트릭스
구매행동률PAR과 브랜드옹호율BAR은 왜 중요한가
PAR과 BAR 분석하기
생산성 높이기
(1. 매력도를 높여라 | 2. 호기심을 최대한 자극하라 | 3. 헌신도를 높여라 | 4. 친밀도를 높여라)

7장 산업별 네 가지 전형과 모범 사례들
네 가지 주요 산업 전형
(패턴 1: 손잡이 | 패턴 2: 금붕어 | 패턴 3: 트럼펫 | 패턴 4: 깔때기 | 이상적 패턴: 나비넥타이)
산업별 네 가지 마케팅 전략

3부 디지털 시대에 마케팅의 전략적 활용 방법

8장 브랜드 매력을 높이기 위한 인간 중심의 마케팅
디지털 인류학을 통해 인간을 이해하기
(소셜 리스닝 | 네트노그래피 | 감정 이입에 기반한 조사)
인간 중심적 브랜드의 여섯 가지 특성
(물리성 | 지성 | 사회성 | 감성 | 인격성 | 도덕성)

9장 브랜드 호기심을 자극하기 위한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는 새로운 광고이며, 해시태그는 새로운 태그라인이다
단계별 콘텐츠 마케팅
(1단계: 목표 설정 | 2단계: 고객 지도 작성 | 3단계: 콘텐츠 구상과 계획 수립 | 4단계: 콘텐츠 창조 | 5단계: 콘텐츠 배포 | 6단계: 콘텐츠 증폭 | 7단계: 콘텐츠 마케팅 평가 | 8단계: 콘텐츠 마케팅 개선)

10장 브랜드 몰입을 유도하기 위한 옴니채널 마케팅
옴니채널 마케팅의 부상
(트렌드 1: ‘나우’ 경제에서 모바일 전자상거래에 집중하기 | 트렌드 2: 오프라인 채널에서 ‘웹루밍’ 활용하기 | 트렌드 3 : 온라인 채널에서 ‘쇼루밍’ 활용하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옴니채널 경험 최적화하기
단계별 옴니채널 마케팅
(1단계: 고객 경로 전반의 가능한 모든 접점과 채널의 지도를 그려라 | 2단계: 가장 결정적인 접점과 채널을 찾아라 | 3단계: 가장 결정적인 접점과 채널을 개선하고 통합하라)

11장 브랜드 친밀감을 높이기 위한 참여 마케팅
모바일 앱을 통해 디지털 경험 강화하기
(1단계: 고객의 앱 사용 목표를 파악하라 | 2단계: 핵심 기능들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하라 | 3단계: 백 엔드 시스템을 통합하라)
소셜 CRM으로 해결책 제공하기
(1단계: 감지 및 대응 능력을 구축하라 | 2단계: 소셜 CRM 대리인을 발굴하고 그들에게 힘을 부여하라 | 3단계: 커뮤니티를 동원하라)
게임화로 바람직한 행동 장려하기
(1단계: 유발하고자 하는 행동을 정의하라 | 2단계: 고객 등록 방법과 등급을 정의하라 | 3단계: 특권과 보상을 결정하라)

에필로그 | 즐기고, 경험하고, 참여하라, ‘와우’!

 

마음의 행로 (개정증보판)

여주는 고등학교 친구이자 그녀의 첫사랑이기도 했던 남조와 10여년전 약혼했지만 친구일때와 달리 약혼 후 그는 여주를 냉랭한 시선으로 대한다.매번 그에게 상처 받으면서도 여주는 자신이 아직 그를 좋아하고 집안으로도 엮여 있어 이 관계를 계속 이어간다. 하지만 다른 여자가 있다는 그의 말에 더이상 붙잡을 수 없다고 생각하게 되고 하룻밤 일탈을 각오로 찾아간 호스트 바에서 남주를 만나게 된다.남주의 첫 직업이 마음에 걸리지만 여주와 만난 후 그는 지난날을 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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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바늘뜨기 + 레이스뜨기 교과서

코바늘 뜨기에 심취하면서 책 한 권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둘러보다 많이 판매되었길래 세트로 구입했다.두 권 다 코바늘 기호가 중복으로 상당한 페이지를 차지하고 있어서 이 책을 구입할 생각이 있다면 직접 오프라인에서 비교해보고 구입하라고 권하고 싶다.내가 뜨는 소품은 기본적인 패턴이 반복되는 거라 이 책을 자주 보지는 않을 것 같지만 한 권쯤 가지고 있다가 도안에 모르는 기호가 나왔을 때 참고하는 용도로 한번씩 꺼내보면 좋을 것 같다.이 상품은 YES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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