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만과 편견 (한글판)


정말 유명한 제인 오스틴님의 오만과 편견 리뷰입니다. 꽤나 예전에 어머니께서 영화로 보시고 책으로도 보시는 것을 보고 정말 재미있나보다 하고 사게 되었는데요. 진짜 재미있네요. 오만한 남자와 편견을 가진 여자의 이야기입니다. 클리셰라고 하지만 계속 사랑받기 때문에 클리셰인게 아닐까요? 여성 작가님이 쓰신 로맨스라 더 와닿는 것 같습니다. 19세기의 글 치고는 많이 현대적인 느낌이에요. 아마 영미문학이라 그런 거겠죠~?
지난 200년간 최고의 찬사를 받은 제인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으로 우리 곁에 오다!

오랫동안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아 온 오만과 편견 의 감동을 책으로 다시 만나다! 세상의 빛을 본 지 200년! 여전히 세계적인 찬사를 받고 있는 고전, 제인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 이 독자들의 마음을 움직인다.
1999년 말, 영국 BBC 방송은 두 번째 밀레니엄을 마감하여 ‘지난 1,000년 동안의 최고의 문학가’를 뽑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1위인 셰익스피어에 이어 두 번째로 이름을 올린 작가가 바로 제인 오스틴이다. 그리고 2003년 ‘영국인이 가장 사랑한 책’ 선정 투표에서 오만과 편견 이 J. R. R. 톨킨의 반지의 제왕 에 이어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오만과 편견 은 2002년에는 노벨 연구소가 선정한 세계문학 100대 작품에 선정되었으며, 2008년 호주에서는 독자가 선정한 ‘역사상 최고의 책’ 1위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국립중앙도서관의 청소년 권장도서 등 우리나라의 각종 추천도서 목록에도 빠지는 일이 없다. 사람들이 이토록 찬사를 보내는 이유는 ‘아무나 쓸 수 없는 제인 오스틴만의 특별함’이 작품 속에 내재되어 있기 때문이다.
오만과 편견 은 인류의 보편적인 감성을 따르면서도 그 안에 갇히지 않았고, 소설의 묘미를 살리면서 통속적이지 않았다. 바로 그 점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였다. 이 책을 펼쳐 드는 순간, 첫 문장부터 읽는 이를 이야기 속으로 끌어당긴다.


제1부 7
제2부 167
제3부 297

작품해설 468
작가연보 476